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극복

에스앤에스텍(101490) 언제 진입할까요?

by 栽榮 2023. 1. 10.

에스앤에스텍(101490)을 알아보고 진입시기 결정 해보기

작년부터 반도체쪽에서 제가 관심있게 지켜보던 종목이에요 글쓰면서 공부하겠지만 제가 알기로는 삼성이 지분을 가지고 있고 또 이회사만의 특허가 있어서 EUV펠리클이 삼성이 원하는 수율에 달하면 대량생산에 들어 간다고 하여 관심이 많았거든요. 아.. 동국이는 오늘도 오르지 못했네요 빨리 팔아야 하는데 ...ㅠㅠ..얘가 팔려야 에센도 살텐데..

아무튼 이 종목은 오늘은 조금 떨어진듯 하여 눌림목이 언제오나 보고 있어요 만약에 진입시기가 결정되면 이 종목은 한 1년이상은 가지고 갈 생각입니다. 분할 매수 들어가려고 생각중인데 이미 바닥에서 반등을 했고 다시 떨어지다가 재차 반등을 한 상태인데 약간 횡보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주린이 생각으로는 횡보하다가 툭 떨어질것 같은데 그 때가 제가 들어갈 타이밍이라 생각됩니다. 남들이 얘기하는 일봉상 골드크로스가 나왔지만 주봉이 약간 아리까리 해서 주봉상 270일선을 다시 터치하면 진입해볼까 합니다. 아 무조건 분할 매수로요 그냥 올라가버린다면 주봉상20일선이 55일선을 뚫고나서는 일부 사보고 결정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차트부터 보고 그다음에 업체 공부를 할까 합니다.

월봉을 보니 우와 엄청 올랐네요 2012년부터 가지고 계신분은 20배이상 올랐을때 파셨을테니 많이 부럽네요 8년을 어떻게 들고가지 매물대도 바닥에서 사신분들이 엄청 많으시네요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 나는 저렇게 장투를 할 수 있을까;;; 아마도 못하지 않을까 싶어요 조금만 오르면 팔고 싶어서 안달 날테니까요 그치만 이렇게 공부를 계속하고 기업이나 기업의 사업에 확신만 있다면 그래도 지난 시간보다는 더 장투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하하하......눈물이 찔끔..;

월봉상으로는 하락하다가 55월선을 찍고 올라오니 5월선이 20월선을 뚫고 나가야 우상향하겠네요 그럼5월선, 20월선,55월선이 수렴하는 곳에서 좀더 치고 나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럼 한 8개월에서 10개월 정도 지나야 겠네요 55월선 터치하고 상승이 7월 정도이니 월봉상으로는 관망을 좀 해야겠네요 이슈가 있으면 확 튀어 올라가겠죠? RSI지표도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으니 월봉상으로는 1년이상 투자로 생각하면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주봉상으로는 55주선을 어제 뚫고 오늘은 살짝 내렸는데 다시 하방으로 내려가지만 않는 다면 좋겠어요 5주선이 55주선을 뚫고 올라가려고 고개를 드는 모습이 이번주 다음주중에는 방향을 정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RSI지표는 많이 올라온 형태라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힘을 한번 확 주어서 꼭대기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주봉상으로는 2~3주안에 뭔가 결정이 될것같습니다.

일봉으로 보니 2020년부터 지금까지 35000원정도에 매물대가 어마어마 합니다. 그럼 제 목표는 일단35000원으로 해놓고 저 매물대 소화되는지는 그때가서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지금은 매수 매도가 치고 받는 형국인데 55일선이 다시 내려오지 않기만을 바랍니다. 저점에서 약 100일거래일 상승했는데 31600-18250원해서 반으로 나누면 6675원이고 그걸 저점가격에다가 더하면 24925원이 중심점이 되니까 그럼 저는 25000원부터 분할 매수를 시도해보려 합니다. 대부분 종목들이 저점 부분에서 상승했다가 중심값에서 반등이나 추세전환을 한다고 하니까 그냥 주린이라 그렇게 생각 해보는 것입니다. 100거래일의 반이 50거래일인데 38거래일 지났으니까 1월 18일이나 1월 19일안에 25000원정도까지 오나 관망해야겠네요. 근데 뭐 이렇다 저렇다 계산하고 꼭 이렇게 생각하고 지켜보고 있으면 확 오르는 거 아시죠? 그래서 보기만 하다가 확 오르면 따라가지도 못해요 겁나서요ㅎㅎㅎ;;; 확신이 있으면 추세전환할때 확 때려박으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무섭죠? 우리 다 알잖아요ㅜㅜ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오르는 이 나쁜 종목놈들아!!  앗 그러고 보니 동국이는 내가 다 팔면 오르려나;;;;;ㅜㅜ

에스엔에스텍의 사업내용

자 그러면 우리 동국이.. 아니 에스앤에스텍에 대하여 공부를 해보시죠 먼저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습니다.

홈페이지 대문에는 역시 월드클래스 블랭크마스크서플라이어 라고 되어 있네요 뭔가 자부심이 느껴지는 이 한마디!!! 

위에 보면 아시겠지만 당 회사는 블랭크마스크에 특화되어 있네요 왜 펠리클얘기는 없지;;;

고객업체도 많고 다 좋아요... 이거 캡쳐하다가 홈페이지에 2022년 10월에 발표한 IR정보가 있길래 다운받아서 글쓰다가 읽어 봤는데 어라...미래의 내용은 없네..이거보고는 투자를 못하겠네 라고 생각했어요ㅜㅜ; 뭐지 IR은 원래 이런건가요? 저는 IR이라면 현재는 이렇고 우리의 앞날은 이렇다 그래서 우리회사의 매출은 이렇게 커질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투자 바란다 이렇게 하는거라고 생각했는데...한번 홈페이지 있으니 들어가서 IR을 보시면 아실거에요 ㅎㅎ; 그럼 다른 내용을 찾아봐야 겠네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아...여러내용이 있어서 일단 간단하게 정리해볼께요 반도체 마스크 공정의 자세한 설명은 인터넷에 많이 나와 있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기대할 점 - 삼성전자가 에스앤에스텍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블랭크마스크의 매출은 꾸준하다, 투과율 90%이상의 펠리클 수율이 좋으면 삼성과 함께 엄청난 대박이다, EUV펠리클만 성공하면 세계에서 일본업체 외 두번째 업체가 되기 때문에 이 점도 매출 향상에 엄청난 기대점이 될 수 있다. (성능이 더 좋다고 합니다), 단가 높은 펠리클이 먼저 개발되어 상용화 될것같은 기대감.

제가 이 포스팅 쓰는도중 공부하면서 개인적으로 실망한 점 - IR이 너무 실망스럽다(원래그런거라면 죄송해유), 올해는 개발된 상품 샘플링 정도만 할거라는 것, 멀티레이어 검사장비가 아직 없다는 점(이 장비 들어오면 시작이라니까 장비 사는걸 눈여겨 봐야 겠습니다),  2024년이 되어야 상용화가 될 것이라는 점.

오늘의 결론은 일단 2022년9월까지는 제가 좋아하는 ROE가 드디어 두자리수에 달했습니다. 챠트상으로는 저는 좋은 분기점에 왔다고 생각됩니다. 챠트상 진입시점은 가격적으로는 25000원,24920원에 1차, 2차 매수하고 이 이하로 내력가면 관망하다가 멀테레이어 검사장비가 들어온다고 하면 추매할 생각입니다. 만약에 투자 진입이 시작된다면 2024년까지는 본다고 생각해야 할 것 같으며 삼성과의 계약여부와 2024년에 매출단 확대, 해외 업체 수주 확대를 보며 추매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3년 후반기의 추매부터는 하방추매가 아니고 상방추매가 될것 같습니다. 개발성공에 수줩체 확대로 인한 매출 확대면 세계에서 2개업체뿐인 시장이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소 5배 이상은 갈 것 같습니다. 2~3년 기다려서 5배면 또 몰빵해야 하나;;;;; 아 역시 주린이는 어쩔 수 없네요;; 여러분은 그러지 마셔요;;

참!! 저 개인적인 공부니까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에스앤에스텍도, 동국S&C도 아무런 책임 못져요~~ 주린이인 저도 제자신을 책임 못지는 판국입니다. 그냥 아 이 주린이는 이렇게 공부하는구나 정도만 보셔요 응원해주시면 너무 감사할거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