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극복

풍력관련주인 동국S&C 공부해보자

by 栽榮 2023. 1. 9.

동국S&C(100130) 어떤 기업 일까?

풍력관련주인 이 기업이 어떤 사업을 하는지 앞으로의 비전은 무엇인지 먼저 홈페이지부터 방문해 보겠습니다.

종목을 공부하고 그다음에 주식을 사야 하는데 저는 방송이나 유튜브를 보다가 '아 저 종목 괜찮겠네!!' 하고 먼저 매수부터

하고 난 뒤 주가가 계속 떨어지니 이제야 공부를 하네요.. 저 같은 분들은 별로 없으셔야 할 텐데..

지금이라도 공부하고 대응한다면 좀 더 나아지겠지요? 파이팅 하며 글을 작성해 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글로벌 풍력발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가 되겠습니다!!"라고 대문에 대문짝만 하게 쓰여 있네요!!

제발 선두주가 되어서 내 계좌를 배불려 주길 바라 나의 종목 동국 S&C야!!

주요 사업

다음은 이 회사가 무슨 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아봐야겠지요?

보니까 윈드타워사업, 철구조물사업, 에너지-건설 사업을 하고 있네요 주요 매출 부분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회사는 2001년 동국산업(주)회사에서 분할하였네요 그럼 물적분할 하고 나서 바로 윈드타워를 수출했나 봅니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하여 신재생에너지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 동국이도 해상용 대형 윈드타워를 제작하고 있었네요. 앞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등 각지에서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한다니 국내외로 영업을 잘해서 수주만 많이 한다면 정말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공시를 보니 국내수주는 계약을 체결했지만 국외수주는 공시로 나온 게 없네요.. 경쟁사 씨에스윈드가 해외생산법인을 인수했다던데 수출 수주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누구 풍력관련주인 동국S&C에 아는 사람 있으면 물어보고 싶지만 아무도 없네 ㅜㅜ  

철 구조물 사업은 어떤 걸까여? 동국산업 자체가 철강판 등 사업을 해왔으니 같이 하는 거겠죠? 아.. 이런 것도 매출단에서 확인해야겠네요. 어디에 나오나;; 애널리스트 분석한 걸 찾아보고 참고해야겠네요 내용 작성 일단 다 하고 구글이나 네이버에 찾아봐서 있으면 마저 올려드리고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오!! 풍력발전단지를 개발한다니 이건 규모가 어마어마하겠네요. 풍력단지를 개발하고 우리 회사 것 납품하고 일석이조 사업이네요!! 이것도 애널리스트 분석자료를 찾아봐야겠어요 매출이 나오는지 앞으로는 어떤 계획을 하고 있고 어떤 사업을 수주했는지도요.

풍력관련주인 동국S&C의 주식은

이제 제일 중요한 주가를 살펴볼게요.

엉엉 ㅜㅜ 엄청 떨어진 상태이고 지난 저점도 깨고 내려왔다가 빨간 뿅망치 들고 나타나서 지금은 약상승 횡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일단 주식을 할 때 유동비율, 매출, 부채비율, ROE를 체크하고 들어가는데 이 종목의 유동비율은 50% 미만이라서 맘에 들었습니다. 옆에 주가상대수익률 보시면 너무 심하죠 ㅜㅜ 역시 동국산업이 50%의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아래 앞으로의 매출이 가능한 공시만 네이버에서 찾아보고 올려봤어요 이게 다른 공사들처럼 저 금액에 계약하면 계약금 받고 공사완료 시 잔금 받고 하는 건가요? 이것도 찾아봐야겠어요 ㅠ

금액이 후들후들하네요. 일단 2023년 9월 448억, 2024년 319억 작은 규모인가;; 제가 이런 단위를 만져본 적이 없으니까요;;

PC네이버에서는 2022년 것이 안 나와서 모바일로 캡처해서 올려봅니다. 작년보다는 모든 수치가 낮아졌네요 ㅠㅠ

그래서 그렇게 주가가 밑으로 내려왔나 봐요 매출액은 늘었는데 아무래도 원자재값이나 인건비가 많이 올랐으니 어쩔 수 없는 것이겠지요.. 헐 ROE도 내려왔네 ㅠ 팔아야 하나? 2023년 계획은 어디에도 없는 것인가요?

 

월봉차트 보니 20년까지 왕창 올랐다가 고가 저가 중심값까지 내려왔네요.. 왜 살 때는 이런 걸 안 보고 샀을까 정말 ㅜ

혹시 16년 바짝 올랐다가 왕창 내려온 것처럼 되지는 않겠죠? 중심값정도 내려왔다가 반등주고 다시 내려서 월봉차트는 정말 걱정되네요.. 참고로 저 주식 잘 몰라요;; 차트도 잘 볼 줄 몰라요;; 아직은 그래요ㅜ 뭐라 하지는 말아 주세요 저도 속상합니다..

주봉 봐요 ㅡㅡ;; 저점 깨고 내려와서 속상합니다 정말.. 그래도 RSI지표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것처럼 보여서 조금은 마음에 위안이 되네요..

일봉으로 길게 늘여보았을 때 엄청난 기간 동안 횡보한 것처럼 보이네요 매물대도 엄청나고...

위에 단기 일봉으로 보면 그래도 55일선은 터치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일단 20일 선도 뚫지 못했으니.. 그것부터 기다려야겠네요.. 제발 더 내려가지 말고 뚫고 올라와다오 나의 풍력관련주인 동국S&C야~~~~~~ 이런 게 기도 매매라네요.. 제가 그렇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안 그러려고 이렇게 반성하는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후회만 하기보다는 발전하는 내가 되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소중하니까요!!

애널리스트나 분석자료를 찾아볼게요!! 잠시만요~

아... 2023년 관련 자료는 없네요 기사나 개인블로거들 글뿐이라서 여기다 쓰면 안 되는 거겠죠?

이러면 안 되는데.. 이러면 기도매매 하는 거랬는데 일단 저는 본전 오면 조금씩 정리하는 것으로 결론 내려야겠네요 아무리 앞으로 유망하다지만 조금씩만 해야지 몰빵은 너무 심장 떨려서 못하겠어요 ㅠㅠ

위 차트는 23년 1월 9일 글 작성일의 차트입니다. 다들 행복하시고 저 같은 실수하지 마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